일상2009. 5. 9. 15:02

 많이 기다리고 기대했던 여행이었다. 언제인가부터 전주에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다. 작년 이맘때쯤 전주에 놀러간 이야기를 해주던 선배언니의 말이 꿈결처럼 남아있던 탓이었을까. 또 작년 가을쯤에는 일본인 친구가 한국 도시 중에 전주가 제일 기억에 남는다던 말에 어느샌가 '다음에 여행 가면 전주로!'라는 생각이 자연스레 머리 한구석에 피어있었던 것 같다. 그러던 와중에 전주국제영화제 일정을 알게 되자 '기회다!' 싶어 전주갈 채비를 하게 되었다.

 그렇지만 정작 떠나기 전날은 기분이 최악이었다. 누구를 탓할 수도 없는, 그래서 더욱 허탈하고 답답한 고통과 그 고통은 스스로 짊어지고 가는 수밖에 없다는 사실에 대한 자각이 갑자기 엄습해왔다. 누구나 각자 짊어지고 가는 고통이 있다는 사실을 생각하면 그다지 억울하지도, 혼자서만 슬퍼할 일도 아닐텐데. 그런데도 초연한 마음을 갖기란 참 어렵구나. 그래도 한바탕 분출을 하고 나니 어느정도 다시 평정을 되찾은 것 같다. (너무 무념무상에 빠져버렸는지도.)

 연휴의 시작이어선지 버스는 달팽이처럼 긴다. 전주 영화의 거리에 위치한 여관에 들어가니 시간은 벌써 열시를 넘어가고 있었다. 매표소와 영화관 위치를 확인해볼 겸 잠시 나갔다가 나쵸칩 한 봉지와 캔맥주를 사들고 들어올 때 느끼는 소박한 즐거움이란ㅋ 그렇지만 번쩍이는 네온불빛과 북적이는 시내 한가운데서 잠을 청하려니 묘하면서 이상하게 쓸쓸한 느낌이 든다. 

 다음날 아침 일찍 현장표를 구매하고 나니 첫영화까지 시간이 애매해져서 영화의 거리를 구경해보기로 했다. 그러다가 한옥을 개조해서 만든 나무 라디오라는 카페 발견! 오랜 시간 줄서있느라 피곤했던 발을 달래며 커피와 토스트, 그리고 치즈케익을 먹으며 무한 행복을 느꼈다.


 
 이후의 시간은 영화 보고 밥먹고 영화 보고 간식 먹고 영화 보고 저녁 먹고의 연속이었다. 부천영화제 때도 느낀 것이지만 하루에 영화 4편 보는 일, 은근히 힘들다.>_< 4편을 넘어가서부터는 감상이며 비평이며 다 섞여버리게 되는 것 같다.ㅜㅜ (영화제에서 본 영화 평과 감상은 여기로) 
 전주 음식은 푸짐하고 맛있다. 간식 같은 것이라도 서울에 비해서 양이나 크기가 엄청나다. 와플의 두께가 서울 와플 두께의 2배는 족히 넘는 것을 보고 주현이와 기겁할 정도였다.ㅋㅋ 
(
(아;;올려놓고 보니 주현이와 내가 생선을 너무 심히 파먹은 티가 나는 것 같다;;ㅋㅋ)
온전히 영화와 함께하는 하루는 그렇게 즐겁고 '배부르게' 지나가고 있었다.
 

 

Posted by beinme